세부 사람들에게 가장 유명한 일식집~ 논키.


Avatar

세부에 사는 교민이나 현지사람들에게 "가장 유명한 일식집이 어딘가요?"하고 물어보면 열에 아홉은 논키라고 답할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다.

필리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때, 정갈한 음식이 생각날때, 회나 초밥이 생각날 때는 바로 논키~.


문을 열고 들어서자 마자 직원들이 "이랏샤이 마세~"를 외치며, 손님 맞이를 한다. 입구에서부터 전형적인 일본 레스토랑 분위기가 느껴진다.




레스토랑 내부는 여느 레스토랑처럼 테이블 좌석이 있고, 칸막이로 막힌 룸형태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다. 열심히 회를 뜨고 있는 직원들 앞쪽으로 또 좌석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 사람들은 혼자서 식사를 한다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고 흔하지 않은 일이지만 일본인들에게는 매우 흔한 일이다. 그런 일본인들을 배려한 듯 하다.


메뉴판을 열어보니 여느 일본 레스토랑에 있는 메뉴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고 참~한 가격이 마음에 든다. 오랫만의 일식이니 모둠 회와 모둠 초밥을 주문해 본다.



자 요리가 나왔으니 "이따다끼 마스~."


섬나라인 필리핀은 해산물 요리가 흔하고 종류도 많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이 튀김이나 구이요리가 대부분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더운 날씨, 섬으로 이루어진 탓에 유통이 쉽지않아 신섬함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논키에 가면 이러한 이유에도 불구하고 맛있는 일식을 즐기실 수 있다.

왠만한 한국의 일식집보다 더 맛있는 회와 초밥을 맛볼 수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신선함과 맛을 위해 일부 횟감은 항공편으로 공수해 오기때문이다.


일본인, 한국인은 물론이며 필리핀 부자들도 자주 찾는 논키 레스토랑은 역시 A.S포츄나에 위치한 본점이 가장 맛있으며, 그외에도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쇼핑몰, 공항근처에도 지점이 있다.

  • 카카오링크
  • Avatar
    세부에서 제일 오래된 일식집 논키 , 스시 셋트 맛나요
  • Avatar
    제이센터 쇼핑몰에 논키(철판요리) 지점이 새로 생겼습니다. 점심 세트메뉴가 괜찮더군요.

댓글 작성은 이 필요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