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3대 축제 : 세부 시눌룩(Sinulog) 페스티벌


Avatar

필리핀 세부지역의 최대 축제는 바로 시눌룩 페스티벌(Sinulog Festival)이다.


16세기 세부 원주민들이 탐험가 마젤란으로부터 세례를 받게 되고, 마젤란이 아기 예수(산토니뇨) 조각상을 선물한 것이 현재의 시눌룩 축제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세부에서 수호 성인으로 받들어지고 있는 아기 예수를 기리는 이 축제에서는 화려한 색상으로 치장한 주민들이 북소리 장단에 맞춰 춤을 추는데 두 걸음 나아가고 한 걸음 후퇴하는 춤 사위가 특징적이다. 북 장단에 맞추어 기도의 춤을 추며 "핏 세뇨르! 비바 산토 니뇨!(Pit Senor! Viva Sto. Nino!)"를 외친다.




매년 1월이 시눌룩 축제 기간이지만, 실제 구경거리는 1월의 3번째 일요일에 이루어지는 그랜드 퍼레이드(Grand Parade)와 피날레(Grand Finale)이다.
그랜드 퍼레이드는 길거리에서 누구나 구경할 수 있다. 현지인들의 경우 진행요원 및 사전등록된 사람들만 퍼레이드 라인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지만, 외국인은 누구나 라인 안쪽에서 퍼레이드를 따라다니면서 같이 춤추며 사진찍는 것이 가능하다.




퍼레이드에는 학교, 단체 및 기업들이 참여를 하며 각 그룹마다 아기 예수상을 들고 선두에서 춤을 추는 퀸(Queen)이 있다. 이들 그룹은 시눌룩 컨셉복장이나 자유 컨셉복장 및 거인, 퍼레이드카 등으로 치장하고 춤을 춘다.
피날레는 아벨리아나 스포츠 콤플렉스(Abellana Sports Complex)에서 이루어지며, 사전에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시눌룩 공식 웹사이트(http://sinulog.ph)에서 축제 일정 및 사진 자료를 확인 할 수 있다.​


  • 카카오링크
  • Avatar
    매년 1월 3째주 일요일에 열리는 시놀룩, 항상 그날은 더웠다는 ㅎㅎ

댓글 작성은 이 필요합니다

목록